우리몸에 무해한 모기 퇴치법, 휴가지 모기 쫓는법


무더운 여름밤 잠못이루다 겨우 잠들었는데 모기의 윙윙되는 소리때문에 깨신적 많으시죠? ^^ 모기에게 물리는게 싫어 살충제를 뿌리거나 모기향을 피우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화학제품이라(모기향은 대부분 수입품이며 태울때에는 발암성분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쓰기가 꺼려지는게 사실인데요, 오늘은 어떻게 하면 우리몸에 해가 없으면서 모기를 퇴치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집에서 뿐 아니라 무더위를 피해서 나온 휴가지에서도 모기때문에 모처럼의 시간을 즐겁게 보내지 못할때도 이 모기 퇴치법을 이용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우리몸에 무해한 모기 퇴치법

모기 퇴치법 첫번째, 목초액 이용하기

목초액이란, 나무로 숯을 만드는 과정에서 나오는 연기를 액화해 채취한 것을 말하는데, 채취된 목초액은 진한 갈색을 뛰나 6개월이상 숙성시켜 독성과 유해물질을 제거하면 엷은 노란색을 띄게 됩니다. 목초액은 채취후 6개월이상 숙성시켜 독성과 유해물질을 제거하셔서 사용하셔야 되는데요, 목초액으로 모기를 쫓는 방법으로는 침대 모시리, 현관문, 창틀, 방충망등에 발라주면 됩니다.

목초액은 천연모기향으로도 좋지만 식물들의 거름으로도 사용해도 좋은데요 집에서 화초나, 쌈채소를 키우실때 물에 500배 정도 희석해서 주시면 벌레도 덜 생길뿐 아니라, 영양분이 되어 더욱 싱싱하고 빨리 자란답니다.


모기 퇴치법 두번째, 천연 모기향 이용하기

레몬껍질이나 오렌지 껍질을 바짝 말려 불을 붙여 태우면 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살충 성분이 연기를 타고 퍼지면서 모기를 쫓아 줍니다.
모기용 살충제나 모기향을 사용하면 머리가 아플때가 있지만 이렇게 천연 모기향을 만들어서 사용하게되면 몸에 해롭지도 않고 재활용도 할수 있고 좋습니다.




모기 퇴치법 세번째, 오렌지 과즙

살충제 스프레이가 없거나 사용하기 꺼려진다면 오렌지 과즙을 팔목, 손목에  발라두면 모기에 물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모기 퇴치법 다섯번째, 마늘즙

마늘 5쪽 정도와 물 2큰술을 믹서에 넣고 갈면 즙이 나오는데, 이 즙을 침대모서리, 출입문, 창틀 모기들이 이동하는 경로에 발라주시면 모기들이 접근을 하지 않습니다. 이는 마늘에 첨가된 황 성분은 모기를 녹이기에 모기들이 접근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모기 퇴치법 여섯번째, 계피가루

계피가루를 손목, 발목, 목덜미에 발라주면 계피냄새가 은근히 퍼지는데 모기는 이냄새가 싫어 접근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조그마한 주머니에 계피를 넣어서 출입문과 집안 곳곳에 두면 인테리어도 되고 방향제 역할까지 한답니다.


※ 이 밖에 생활속에서 모기에게 안물리는 팁

1. 모기는 주로 방 벽에 붙어 있는 습성이 있으니 침대는 벽에서 조금 띄워놓는 것이 좋습니다.

2. 귀찮더라도 모기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충제, 모기향 등은 아무래도 우리몸에도 좋지 않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모기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3. 모기는 열이 많은사람과 땀 냄새를 좋아하므로 자기전 가볍게 미지근한물에 샤워를 해주면 좋습니다. 덥다고 찬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당장은 체온이 떨어지나 나중에는 미지근한물에서 샤워한것보다 더오르니 꼭 미온수로 샤워를 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