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2 초보팁]아이패드2 만화책 넣는방법




아이패드2 초보팁으로 지난번에는 사진을 넣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2에 만화책을 넣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2에 만화책 넣는방법

시작하기전에 만화책파일은 직접 스캔을 하시거나 알아서 구하시길 바랄께요. ^^;;



1. comic4portable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세요.
네이버에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걸어둔 파일 클릭하셔서 코믹4포터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시켜주세요.





2. 간단한 설정을 해주세요.
-좌측하단의 Select output directory를 클릭하셔서 변환이 완료된 파일이 저장될 폴더를 선택해주세요.
-output에서 포맷과 기기를 선택해주세요. 
  format은 pdf나 epub를 선택해주시면 되고 device는 ipad를 선택해주세요.


※ format epub와 pdf의 차이점 비교

1). epub로 변환시
포맷을 epub로 하면 아래 화면을 보시듯 책과 같은 형태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페이지를 넘길때에는 책을 넘기는 효과도 느끼실수 있답니다. 아이패드를 제대로 사용하신다면 epub포맷으로 설정해주시는것이 좋겠죠? ^^



2). pdf로 변환시
pdf로 변환시에는 아래와 같이 그림파일과 비슷하게 한장씩 보여진답니다.
책을 본다는 느낌은 적지만 빠릿빠릿하게 다음장으로 넘어간답니다.





3. Source File/Director에 변환할 파일들을 넣으세요.
변환할 파일들을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으로 마우스로 드래그해 넣으시면 된답니다.
한권씩 하고싶으시면 하나씩 하셔도 되지만 한번에 뚝딱~ 해놓고 다른 볼일 보고 오시는걸 추천드릴께요. 시간이 쪼끔 걸린답니다.




4. 우측아래 start converting을 클릭해주세요.
start converting를 클릭해주면 컨버팅 진행사항을 안내해주는 창이 하나 뜬답니다.





5. 변환완료.
저는 한번에 16권을 변환했는데요, 밥먹고 왔더니 변환이 완료 됐다고 창이 떠있네요.







6. 아이패드에 ibooks 앱을 깔아주세요.
이제 파일변환이 완료되었으니 아이패드에 변환이 된 파일을 넣어줘야겠죠?
파일을 아이패드에 넣기전에 만화를 볼수있는앱인 ibooks를 깔아주세요.
아래 링크클릭하시면 바로 다운페이지로 이동가능하답니다. ^ㅡ^

http://itunes.apple.com/kr/app/id364709193




7. 아이튠즈에 접속해주세요.
컴퓨터와 아이패드를 연결후 아이튠즈에 접속해주세요.
좌측 메뉴에 책이란 항목이 없으면 아래 그림을 참고해서 나타나게 만들어주세요.



파일 - 기본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책앞에 체크를 하시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짠~ 우측편에 없던 책이란 목록이 나타났네요. ㅎㅎ






8. 변환된 파일을 아이튠즈의 책 항목으로 드래그 해주세요.
변환된파일을 선택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책항목으로 옮겨주세요.






9. 장비를 선택후 우측 상단에 책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장비의 책메뉴를 클릭하신 후 책 동기화앞에 체크를하고 우측 하단의 동기화를 클릭하시면 끝입니다.




위에서 깔아놓았던 ibooks앱에 접속해보시면 방금 넣은 따끈따끈한 만화책이 보이실꺼에요. ㅎㅎ
전 책넘기는 효과보다 빠릿빠릿하게 넘어가는 사진형식이 좋아 pdf로 변환을 하였답니다.
아이패드2를 잘 활용하실려면 epub방식으로 하시는것이 더 좋으실꺼에요. 책 넘어가는게 처음에 보면 신기 하답니다. ^^



사진이 조금 많아 어려워보일수도 있지만 글대로 따라하면 엄청 쉽답니다. 첨부터 겁먹지 마시고 처음부터 차근차근 따라 해보시길 바랄께요.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