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활용팁]아이패드 tv 실시간으로 보는방법


오늘은 아이패드 활용팁으로 아이패드에서 실시간 tv를 보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를 포함하여, 아이폰은 dmb가 지원이 안되지만 실시간 tv를 볼수 있는 앱이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길 바랄께요.



아이패드 실시간 tv보는방법


1. pooq어플 다운 - 바로가기

위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pooq어플을 다운 받는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무료이니 걱정마시고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2. pooq 시작
아이패드에 깔린 pooq앱을 실행해주세요.
아이콘은 아래 사진과 같은 보라색 바탕에 pooq가 적혀있는 앱이랍니다.







3. 원하는 채널을 선택해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실행하면 바로 mbc가 실시간으로 실행이 되는데요, 위 목록을 보시고 보고 싶은 방송을 클릭하시면 바로바로 시청을 하실수 있답니다.
pooq에서는 mbc, mbc drama, mbc everyone, mbc game, sbs, sbs plus 6개의 방송을 실시간 방송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4. 다시보기
다시보기 기능을 재공중이나 아이패드에서는 아직 사용하지 못합니다. 결제시스템을 도입 예정이라고 안내창이 뜨는것으로 보아 나중에 유료로 진행될것으로 예상됩니다.







5. 편성표 확인
목록에서 편성표를 클릭하시면 채널별 일주일 편성표를 간단하게 확인을 하실수 있습니다.







6. 요금폭탄주의
pooq를 3g로 시청하게 되면 무제한 요금제나 에그를 쓰지 않는 사람들은 요금 폭탄을 맞을 위험이 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위쪽 톱니바퀴를 누루고 3g설정이 해제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사용하시길 바랄께요.
기본설정이 아마도 3g설정이 꺼져있는걸로 알고 있으나 혹시 모르니 잠깐 확인해주세요. ^ㅡ^



애플사의 제품들이 dmb가 지원이 안되어 아이패드나 아이폰으로 실시간 tv를 못보셨겠지만 이젠 pooq앱을 통하여 고화질의 방송을 보실수 있답니다.

dmb보다 고화질로 시청이 가능하다보니 눈이 덜 피곤하고 아이패드로 보니 화면도 크고 좋네요. ㅎㅎ

다음 포스팅에서는 kbs를 고화질로 볼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께요. ^ㅡ^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