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초보팁]아이패드 화면캡쳐 하는법

오늘 포스팅은 아이패드 초보팁 내용으로 아이패드로 화면캡쳐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려고 합니다.

실제로 아이패드를 사용하다보면 내가 보고 있는 화면을 캡쳐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는 경우가 있으실꺼에요.

오늘의 아이패드팁도 엄청 간단하니 전혀 걱정하지 마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보시길 바랄께요~ ^ㅡ^



아이패드 화면캡쳐 하는법
아이패드로 화면캡쳐 하는방법은 두가지만 알면 된답니다.
첫번째, 전원(슬립)버튼
두번째, 홈버튼

전원버튼은 우측상단 뒷쪽편에 있는 버튼이고, 홈버튼은 하단 가운데에 있는 버튼이에요.
자세한 버튼의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ㅡ^

캡쳐하는 방법은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시면 됩니다.

동시에 누르면 촬~칵 소리와 함께 화면이 캡쳐되어 사진폴더에 저장이 된답니다.
어떻게 저장되는지 같이 확인해볼까요 ^^





제가 며칠전에 소개해드린 pooq라는 아이패드로 mbc, sbs를 생방송으로 볼수 있는 어플이에요.
mbc방송연예대상 1부를 캡쳐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웹검색 중에도 캡쳐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하여, 제 블로그를 캡쳐해 보았습니다.
아이패드 초보팁을 포스팅한지 1달이 조금 지났는데 포스팅이 얼마 안되네요. ㅎㅎ


블로그에서 사진이 줄어서 나와서 그렇지 화면캡쳐한 사진도 엄청 선명하답니다. 아이패드로 보는화면 그대로 캡쳐 된답니다.(사진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어요 ^^)

캡쳐된 사진은 아이패드 첫화면에서 아래쪽에 있는 아이콘중 사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렇게 알고 있으면 엄청 쉬운 기능이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지만, 모를때에는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니 답답한적이 많이 있으셨을 꺼에요..

이제 아이패드로 화면캡쳐 하는방법 다 아시겠죠?

비싸게주고 산 아이패드 활용 잘해보자구요~ ^^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