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올바른 사용방법, 전기요금 줄이기




냉장고는 식품의 오염된 세균을 죽이는 것이 아니라 원재료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것 뿐이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시 세균이 서서히 번식하므로 과신하여서는 안된답니다. 그럼 냉장고의 올바른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까요?

 
 냉장고의 올바른 사용방법

1. 뜨거운 식품은 반드시 식힌 다음 보관하자.

뜨거운 음식을 냉장고에 넣게 되면 내부의 온도가 올라가 다른 식품들을 부패시킬 우려가 있을뿐 아니라, 올라간 온도만큼 다시 낮추어야 되기 때문에 전기세도 그만큼 더 나오게 된답니다.

2. 식품끼리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날음식은 냉장실 하부, 조리된 식품은 윗쪽에 보관하자.

3. 냄새가 나는 생선류는 냄새를 흡수하는 식품(버터, 우유 등)과 멀리 떨어뜨려 보관하자.

4. 유리나 철제 용기의 식품은 냉장고 맨 아래부분에 보관하자.
 

5. 냉장고 문은 자주 열지 말자.

10초 열었을 경우 15분 정도후에 정상온도까지 내려 온다고 합니다. 그만큼 전기도 많이 먹겠죠? ^^
 


6. 전체 용량의 70% 정도만 채우자

냉장고에 식품을 가득 채울 경우 찬공기가 잘 순환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물이 부패시킬 우려가 있답니다.
냉장고내 음식물이 10% 증가하면 전기소비량은 3.6%증가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7. 냉장고 문의 열고 닫음을 단시간에 하자.

냉장고 내의 온도가 올라가지 않도록 단시간에 열고 닫자. 이렇게 하면 전기세도 절약할 수 있고 식품의 신선도도 오래 유지할수 있답니다. 냉장고 문앞에 그림을 그려 어느 위치에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적어놓으시면 단시간에 열고 닫을시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8. 냉장고 설치시 벽에서 10cm이상 떼어 놓자.

냉장고 뒤에는 냉각코일이 있는데 바람이 잘 통하면 냉장고의 냉각효율이 높아져 전기세를 아낄수 있답니다.

9. 냉장고 위에는 아무것도 올리지 않는다.

냉장고 위를 덮게 되면 냉각 효과가 떨어지며, 전기도 많이 먹는답니다.

10. 에너지효율등급이 높은 제품을 구입하자.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