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그데이 유래

블로그 2011. 12. 14. 14:17

허그데이 유래

매달 무슨데이, 무슨데이 마케팅을 목적으로 만들어 놓은 날이 많은데, 오늘은 12월 14일 허그데이네요.



허그데이의 유래
허그데이는 추운겨울 사랑하는 연인이나 가족, 친구끼리 사랑하는 마음으로 서로따뜻하게 안아주는 날입니다.

유래가 특별히 있는건 아니것 같지만 매달 14일마다 기념일이 있는데, 12월은 머가 좋을까 생각하다 추우니깐 연인끼리 포옹이나 해라~ 하고 만든것이 아닐까요? ㅎㅎ
다른한편으로는 2001년 시작된 프리허그로 부터 유래 됐다는 말도 있네요.

다른 기념일들은 화이트데이다, 블랙데이다 등 상업적의미가 많은데 비해 허그데이는 상업적의미가 없어서 좋아보이네요.

허그데이에 가장 안기고 싶은 연예인 1등에 송중기와 김태희가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오늘 하루 사랑하는 사람, 가족,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듬뿍 담아 안아주시는건 어떠세요? ^ㅡ^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