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 독감 나는 그런거 모르고 산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바이러스성 질환인 신종플루의 대량 감염이 우려되고 있는 있는데요..신종플루 자체만으로는 생명의 위협은 적지만 일반 감기 등으로 기관지 면역력이 약화되면 폐렴 등의 합병증이 우려 되므로 감기 예방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되겠습니다.


신종플루나 독감은 물론 일반감기도 바이러스가 원인입니다.
그 원인 바이러스가 300여종이 넘는다고 합니다.(밝혀진것만 이정도이니 더 많겠죠?)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몸은 즉시 항체를 만들고 한번 만들어진 항체는 죽을때 까지 몸에 남아 몸을 보호합니다. 그럼 바이러스가 300여종이니까 300번 감기걸리면 평생 안걸리겠네요? 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는데요..바이러스라는게 가만있지않고 변형이 되어지기때문에 매년 바이러스 수가 늘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신종플루역시변형인플루엔자니까요....


신종플루의 치료제로 알려진 타미플루는 바이러스를 없앨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바이러스를 없앨 수 없다입니다.
타미플루는 바이러스의 증식을 방해하고 활동성을 일정부분이나마 억제시켜 주는 약입니다.
그것도 타미플루 수량이 턱없이 모자라 맞고 싶어도 못 맞고 있습니다.



▣ 그러면 어떻게 신종플루, 독감등을 예방해야 될까요??

우리 몸이 스스로 원활히 돌아가 백혈구가 바이러스를 무찌를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감기바이러스 퇴치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밖에없습니다.


▣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1. 운동을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 시키자.

    운동을 함으로써 혈관이 확장되어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면, 백혈구도 잘 돌아 다닐 수 있다.

2. 공기정화

    겨울만 되면 춥다고 사람들이 창문을 안열고 하는데, 감기걸리기 딱 좋은 예입니다.
    창문을 열어 탁한 내부공기를 신선한 야외 공기로 꾸준히 순환시켜 주시고, 집청소까지 해주시면 집안의
    바이러스의 대부분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3. 물을 많이 마신다.

   물을 많이 섭취 하지 않으면 피가 진해져서 무거워집니다. 그렇게 되면 백혈구도 몸 구석구석 돌아다니는
   데 지장이 있겠죠? 물을 많이 마시면 혈액순환도 될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몸속에 독소
   배출에도 도움이 되니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감기에 좋은 음식 섭취

    유자차, 모과차, 계피차, 생강차, 오미자차, 귤, 감, 배 등 너무 많죠..^^  등을 평소에 섭취한다.


5. 족욕
 
    족욕을 하면 혈액순환을 도와 몸의 면역력을 증가 시켜 줍니다.


끝으로 정부가 유난을 떨어 국민들 대부분이 신종플루 = 대단한병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신종플루 역시 일종의 독감입니다. 이말은 신종플루 걱정 할 필요 없다는 것이죠. 다만 위에도 말했듯이 기관지 면역력이 약화되어 있는 상태라면 폐렴등의 합병증이 우려 되므로 주의하셔야 됩니다.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