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사과 고르는 방법, 깍아둔 사과 보관방법

사과는 에틸렌이란 호르몬을 발산하기 때문에 다른 과일과 함께 두면 쉽게 시들고 맛이 변하게 된답니다. 
사과를 미리 깍아 놓았는데 산화되어 색이 변한 경험들 한번씩 있을꺼에요..^^
오늘은 어떻게 하면 맛있는 사과를 고를수 있는지와 사과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구요~ㅎㅎ



 맛있고 좋은 사과 고르는 방법

1.색깔 및 향기
   - 색깔은 골고루 붉은색을 띄며, 꼭지 반대 부위 배꼽은 노란색이 감돌고 푸른기가 없는 것이 좋고,
     잘익은 사과에서는 은은한 향기가 너무 익은사과는 썩은 느낌의 향기가 난답니다.

2. 단단하기
    - 수박고르듯이 가볍게 두드렸을때 탱탱한 소리가 나는 사과가 육질이 단단하고 맛있는 사과랍니다.

3. 꼭지의 상태
    - 꼭지가 푸른색이 돌고 물기가 있는 것이 수확 후 며칠 되지 않은 증거이므로 싱싱하다고 볼수 있답니다.



 사과 보관하는방법

저온저장고에서는 0도 내외에서 보관하는것이 좋으나, 가정에서 보관할때에는 비닐봉지에 밀봉하여 냉장고나 김치냉장고 4도 정도에 보관하시면 맛과 향을 오랫동안 느끼실 수 있답니다.

깍아둔 사과 보관방법

집들이나 손님접대시 사과를 미리 깍아 두어 색깔이 변해 당황한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꺼에요. 앞으론 깍은 사과를 연한 소금물에 담가두거나, 레몬즙을 뿌려 놓았다가 내 놓으면 사과 색깔 그대로 대접 하실 수 있을꺼에요. 레몬즙과 소금물이 사과가 산화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를 이용하는 방법이랍니다. 연한소금물일지라도 너무 오래 담가 놓으면 짜고 쓰게 느껴지므로 오래 보관하셔야 될 경우에는 레몬즙을 추천해 드릴께요.



 사과의 또다른 사용법

1. 설익은 감 숙성.
    - 설익은 떫은 감이 있을때에는 사과와 함께 4~5일 정도 보관하시면 달고 맛있게 숙성이 된답니다.


2. 감자싹 억제
    - 감자 박스에 사과하나만 살짝 올려 놓으면 감자 싹 나는걸 억제 시켜 준답니다.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