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별 다이어트 방법, 근육형 몸매의 다이어트 방법


모든 사람들은 자기만의 체형이 있듯이 다이어트시에도 자신의 체형과 체력에 맞는 방법으로 해야지만 다이어트에 쉽게 성공할수 있답니다. 그럼 체형별로 어떻게 하면 쉽게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는지에 대하여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 오늘은 지난번 비만형 몸매의 다이어트, 마른 비만형 몸매의 다이어트 방법에 이어 근육형 몸매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형별 다이어트 방법1. 근육형 몸매의 다이어트 방법


근육형 몸매의 다이어트 운동방법

체지방이 적고 몸이 탄력있고 단단한 근육형 체형에게는(근육이 너무 비대한 경우 제외) 특별히 좋거나 하지말아야 할 운동이 따로 없답니다. 하지만 현재 자신의 몸상태가 내일의 체력과 건강을 보장해주는 것은 아니기에 일상적인 운동을 통하여 체형을 유지하는데 신경써야하니, 스트레칭, 웨이트트레이닝, 유산소운동 등을 골고루 섞어서 즐기면서 운동하면좋습니다.

1. 요가, 필라테스
요가나 필라테스 같은 스트레칭은 강한 근육을 부드러운 근육으로 바꿔줄뿐 아니라 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근육형 몸매의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근육형 몸매의 운동빈도
1주일에 3~5일 정도하되, 한번에 몰아서 운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근육형 몸매의 운동시간
30~60분, 유산소운동 70%, 웨으트 25%, 스트레칭 5% 정도의 비율로 하시면 좋습니다.


근육형 몸매의 운동강도
약간 힘이 들정도의 강도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이어트 추천링크
- 올여름 비키니를 위한 체질개선을 통한 요요현상 걱정없는 다이어트 무료상담
- 팻다운, CLA,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보조식품 최대 73%할인 [CJ온마트]


근육형 몸매의 식이요법

GI다이어트
음식을 섭취할때 탄수화물에 포홤되어 있는 양질의 양을 기초로 혈당치 상승률을 비교한 수치를 나타내는 GI지수에 신경을 쓰셔야 되는데, GI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식사 후 혈당상승이 급격하게 이뤄져 인슐린 분비가 늘어나게 됩니다. 먹을 만큼 먹었는데 금세 배고파지는 이유가 바로 이것때문이랍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GI수치가 낮은 잡곡, 토마토, 콩 등의 위주로 식단을 짜는게 좋습니다.


근육형 몸매의 생활습관

숙면을 취하세요.
비만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 5시간 미만으로 자는 여성들은 7시간 이상자는 여성들보다 몸무게가 평균 2.4kg 더 나간다고 합니다.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로 인해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 과식을 하게 되고, 또한 체내 노폐물을 해독 배출시키지 못하게 된다고 합니다. 순환이 좋지 못하면 부종으로 인해 살이 더 쪄보이는 역효과까지 있으니 숙면을 취할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근육형 몸매의 병원요법

PPC주사
PPC주사는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맞아 효과를 보았다는 주사인데요, 대개 근육이 많으면서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은 지방 덩어리들이 근육처럼 변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사람에게는 지방세포를 직접파괴시켜 지방을 분해하는 주사가 효과적인데요, PPC는 세포막을 구성하고 있는 인지질로 2개의 지방산과 콜린으로 이루어진 필수영양소, 지방세포의 벽을 쉽게 통과하여 지방 분해를 유도해줍니다. 부위당 1회 30~60만원, 2~3회 정도 맞아야 효과가 있답니다.



다이어트에 보다 쉽게 성공할려면 자신의 체질을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다이어트 하는사람의 대부분이 자신의 체질은 전혀 생각하지 않고 남들이 이게 좋다더라, 저게 좋다더라고 하는 말만 듣고 자신의 체질과는 전혀 맞지 않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이렇게 자신의 체질에 맞지 않는 다이어트를 열심히 했는데도 아무런 성과가 없다면 더이상 지속하기 힘들기 마련입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자신의 체질을 먼저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방법으로 시작한다면 짧은 기간에도 자신이 목표로 하는 몸무계에 도달할 수 있을거에요.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개인별 체질을 파악하여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무료로 컨설팅해주는 곳이 있어 소개해 드릴께요. 다이어트 전문가가 무료로 상담을 해주고 있으니,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이시거나 다이어트 시작할려고 생각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ㅡ^

다이어트 추천링크
- 개인별 체형,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방법 1:1 전문가 상담 무료로 테스트 받기




오늘은 체형별 다이어트 방법 중 세번째 날로 근육형 몸매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무턱태고 다이어트계획을 잡는것 보다는 자신의 체형, 체력, 습관과 같은 상태를 먼저 정확하게 파악하셔서 자신에게 꼭 알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셔서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랄께요. 화이팅~^^


다이어트 추천링크
- 올 여름 비키니 입고싶다면을려면 반드시 해봐야할 다이어트 테스트
- 체질개선을 통하여 요요현상 걱정없는 다이어트 방법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