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별 다이어트 방법, 마른 비만형 몸매의 다이어트 방법


모든 사람들은 자기만의 체형이 있듯이 다이어트시에도 자신의 체형과 체력에 맞는 방법으로 해야지만 다이어트에 쉽게 성공할 수 있는데요, 그럼 체형별로 어떻게 하면 쉽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
오늘은 거대 비만형 몸매의 다이어트 방법에 이은 마른 비만형 몸매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방법


체형별 다이어트 방법 1. 마른 비만형 몸매의 다이어트 방법


마른 비만형 다이어트 운동방법

뼈대가 가늘고 마른 사람들은 체력, 특히 근력이 부족해서 쉽게 피로를 느끼고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도 떨어지는 등 몸이 허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체력이 아주 많이 약한 사람은 비만형 체형보다 더 건강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마른 비만형은 지방이 아닌 근육을 키움으로써 체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근력강화 운동에 중점을 두고 걷기, 달리기 등과 같은 가벼운 유산소운동과 스트레칭을 적절히 배합하셔서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1. 덤벨 다이어트
마른 비만형일 경우에는 전신에 근육량이 모자라는 상태이므로 근육 비율을 갑자기 높이면 몸에 무리가 될수 있습니다. 덤벨 다이어트는 근육운동 초보자들에게 권할 만한 방법으로서 덤벨을 한번에 10분씩 틈날때마다 드는걸 실천하다가 익숙해지면 앉았다 일어섰다를 동시에 반복하는 식으로 강도를 높이면 됩니다.


다이어트방법


2. 암벽등반
덤벨 다이어트를 통하여 근육이 어느 정도 붙었다면 암벽등반을 배우면 좋습니다. 암벽등반은 상체와 하체에 고르게 근육을 만들어주는 운동으로 마른 비만형 다이어트에 아주 좋습니다.


다이어트방법


마른 비만형 운동빈도
이 밖에 팔굽혀펴기, 윗몸 일으키기 등을 꾸준히 하시면 되고 운동운 1주일에 3~4일 정도로 하루 운동하고 하루 쉬는 패턴으로 하시면 좋습니다.


마른 비만형 운동시간
근력운동(10~15분), 유산소운동(10분), 스트레칭(5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마른 비만형 운동강도
아령을 한번에 10~15번 들수 있는 무게가 적당하나, 처음 시작할때에는 조금 가볍게 시작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마른 비만형의 사람들은 다른 체형에 비해 근육이 더디게 만들어 지는편인데요, 근육을 빨리 만들겠다고 쉬는날 없이 매일같이 근력운동을 하게 되면 근력이 좋아지지는 않고 오히려 근육에 피로만 쌓이게 되니 주의하세요.


다이어트방법

 다이어트 추천링크
 - 체질개선을 통한 요요현상 걱정없는 다이어트 무료상담
 - 팻다운, CLA,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보조식품 최대 73%할인 [CJ온마트]


마른 비만형 식이요법

고단백 다이어트
마르고 배 나온 사람들 중에는 고기, 생선, 달걀보다 과자나 국수, 빵,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 유독 많습니다. 단백질이 모자라면 지방을 가져다 에너지로 활용할 것이라고 오해하지만, 오히려 단백질이 부족한 데다 식사 시간까지 불규칙하면 지방을 비축하려는 모드로 전환돼 단백질을 끌어다 에너지로 활용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단백질이 줄어들고 근육량의 비율 역시 낮아져 체지방 연소율이 떨어지면서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이 됩니다. 마른 비만형일 경우에는 하루 총 단백질 권장 섭취량보다 더 많은 양의 단백질을 챙겨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마른 비만형 생활습관

복식 호흡
복부를 최대한 수축시키고 최대한 배꼽 부분을 늘리는 방법으로 호흡하되, 빠르게 하지 말고 가장 수축된 상태와 이완된 상태에서 속으로 셋까지 숫자를 센 후 숨을 힘껏 내쉬거나 들이쉬면 되는데요, 복식호흡을 하루 3번 이상 하는 것만으로도 복부 지방을 제거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슬리밍 제품 사용
각종 슬리밍 제품에는 카페인, 사포닌, 비니페린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지방 연소를 유발합니다. 랩을 감아 발열 반응을 높여주거나, 각질 제거제를 먼저 사용한 후 슬리밍 제품을 바르면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방법


마른 비만형 병원 요법

카복시 주사
카복시 주사는 피하지방층에 주사바늘을 꽂은 후 그 바늘을 통해 이산화탄소를 주입하는 방법인데요, 많은 양의 지방을 감소하는 데는 효과적이지 못하지만 탄력이 없으면서 지방이 한쪽으로 집중돼 있는 곳에는 효과적입니다. 또한 배에 찌면서 발생한 튼살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어 복부 고도 비만인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1회 3만원(부위당), 주 2회씩 2~3개월 정도 맞아야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보다 쉽게 성공할려면 자신의 체질을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다이어트 하는사람의 대부분이 자신의 체질은 전혀 생각하지 않고 남들이 이게 좋다더라, 저게 좋다더라고 하는 말만 듣고 자신의 체질과는 전혀 맞지 않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이렇게 자신의 체질에 맞지 않는 다이어트를 열심히 했는데도 아무런 성과가 없다면 더이상 지속하기 힘들기 마련입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자신의 체질을 먼저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방법으로 시작한다면 짧은 기간에도 자신이 목표로 하는 몸무계에 도달할 수 있을거에요.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개인별 체질을 파악하여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무료로 컨설팅해주는 곳이 있어 소개해 드릴께요. 다이어트 전문가가 무료로 상담을 해주고 있으니,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이시거나 다이어트 시작할려고 생각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ㅡ^

다이어트 추천링크
- 개인별 체형,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방법 1:1 전문가 상담 무료로 테스트 받기


다이어트방법


오늘은 체형별 다이어트 방법 중 두번째 날로 마른 비만형 몸매의 다이어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무턱대고 다이어트계획을 잡는것 보다는 자신의 체형, 체력, 습관과 같은 상태를 먼저 정확하게 파악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셔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자신의 체형, 체질, 체력을 정확히 파악하여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통하여 이번 다이어트는 꼭!! 성공하시길 바랄께요. 화이팅~!!

다이어트 추천링크
- 올 여름 비키니 입고싶다면을려면 반드시 해봐야할 다이어트 테스트
- 체질개선을 통하여 요요현상 걱정없는 다이어트 방법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