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매수 사이트카 발동




급락으로 인한 사이드카는 최근에 몇번 봤었는데 장 중 코스피 상승으로 인한 사이트카 발동은 오랜만이네요.

상승으로 인한 사이드카 발동은 2009년 1월28일 이후 거의 3년만에 발동되었네요.

코스피 사이드카는 오늘 오후 4%이상 급등하고 있는 상태에서 13시 37분 프로그램 매수호가 효력을 일시 정지시키는 사이드카가 발동됐었습니다.

선물가격이 5%이상 상승된 상태로 1분 이상 지속되면 5분간 코스피 시장의 프로그램 매수호가효력이 정지되게 되게 되어 있답니다. 37분에 코스피200 선물이 전날종가대비 5.02%올랐었습니다.




오늘 장 마감됐는데요, 코스피는 3,72% 올랐고, 코스닥은 0.71%올랐지만 체감이 그렇게 좋지는 않으셨을꺼에요.



코스피 상승은 삼성전자가 7%가까이 올랐고, 증권주들이 많이 상승했답니다..

어서 유렵이 안정화되서 주식시장 안정적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급등 급락이 많아 주식하기가 여간 힘든것이 아니네요.ㅎㅎ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