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고드름 영상, 죽음의 고드름 브리니클




죽음의 고드름 영상 보셨나요?

바다속에서 바닥에 닿는순간 순식간에 얼려버리네요.

 




죽음의 고드름은 브리니클(Brinible)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고밀도 염수를 뜻하는 brine과 icicle의 합성어라고 하고 1960년대에 처음 알려졌다고 하네요.




이 영상은 bbc촬영대원들이 남극바다 바닥에서 찍은 영상이라고 합니다.


위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죽음의 고드름 브리니클이 지나가는 자리에 있던 불가사리가 순식간에 얼어버리는 모습이 보이네요.

브리니클은 일반해수보다 밀도가 높아 빙하사이에서 흘러내리는 모습으로 고드름과 같은 흰색 기둥을 만들며 매우 빠른 속도로 뻗어나가면서 주위에 닿는 모든것을 얼려버린다고 하네요.

제가 직접 볼일은 없겠지만 세상엔 신기하면서 무서운것들이 많은것 같네요.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