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속, 문풍지로 아주 쉽게 난방비 절약하는법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번 주에 문풍지 작업을 하니 3도나 올라갔네요.. 대만족 입니다. ^ㅡ^

문풍지 작업을 하게된 계기는요.. 집이 옥탑방도 아닌데 왠 우풍이 이리도 심한지 보일러를 밤새 틀어놓아도 16도인 온도가 17도 까지 밖에 안올라 갔었는데요. 어떻게 하면 온도를 올릴수 있을까 고심하던중에 대형마트 들릴일이 있어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보니 문풍지가 딱 눈에 띄더라구요.


처음 눈에띈 스펀지문풍지

젤 처음 눈에 띈게 스펀지문풍지인데 문에 붙여놓으면 열고/닫을때 뜯어질꺼 같아 살짝 망설이고 있는데, 바로 옆 코너에 좀 비싸지만 비닐고무로 된 문풍지가 보이는거에요, 보는순간 저거다 싶어 하나 구입 후 그날 저녁에 바로 문풍지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일단 문풍지설명서를 보니 부착할 곳을 깨끗이 닦으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먼저 젖은 헝겁으로 부착부위를 닦아주고 바로 마른 헝겁으로 물기를 제거해 주었답니다. 잠깐 물기가 마를때까지 기다린 후 아래와 같이 문둘레와 창문에 쫙~ 문풍지를 발랐답니다.


비닐고무문풍지 문에 부착후


고작 30분정도 문풍지 작업을 하고 나니 이게 왠일인가요. 우풍이 100%는 아니지만 체감상 99%는 줄어든것 같습니다. 온도도 그렇게 밤새 돌려도 1도 정도 올라가던게 문풍지를 부착하고 3일이 지난 지금 보니 3도나 올라가 있네요. 지금은 보일러도 안틀고 있는데도 말이에요 ^^


문풍지 작업 전 16도

문풍지 작업 후 3일이 지난 지금 19도


한파속, 문풍지로 아주 쉽게 난방비 절약하는법 정말 쉽죠? 여러분들도 겨울철 난방비 줄이고 싶으시다면 문풍지작업 하루라도 빨리 해보시는건 어떤가요? (이거 적다보니 문풍지 장사하는 사람인거 같네요 ^^ 하지만 문풍지의 효능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라서 이렇게 입에 침이 마를때까지 추천해드립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