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 내년부터 현역복무 부대로 동원지정??




내년 1월부터 예비군훈련을 자신이 현역때 복무했던 부대로 동원지정된다고 하네요.

모든지역이 실시되는것은 아니고 예비군 자원이 많고 소집부대가 밀집된 수도관과 경기도, 강원지역을 대상으로 시행한다고 하며, 충청, 영남, 호남지역들은 지금과 같이 주소에 따라 지정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는 현재의 주소지를 중심으로 동원지정되었기 때문에 큰 불편함은 없었는데, 자신이 복무했던 부대로 동원지정된다면 왔다갔다 시간 많이 걸리는 사람도 많이 생기겠네요.

 

 





주소지 중심의 동원지정에서 자신이 복무했던 부대로 동원지정으로 바꾸는 이유

주소지 중심으로 동원지정을 하게 되면 유사시 동원된 예비군을 작전에 실제로 투입하기 위해서는 부대의 작전계획, 지형 무기체계 등 실전에 필요한 교육이 추가적으로 필요하기때문에 예비군들이 동원 즉시 전투력을 발휘하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유사시 자신이 복무했던 부대로 동원되면 건물, 무기 등 모든것이 익숙하여 실전에 빠르게 투입은 가능하겠지만 사는곳과 복무했던 부대가 멀면 엄청 고생하겠네요.





그나마 다행인것은 소집부대에서 20km이상 떨어진 예비군들은 지역별로 집결하여 국방부 책임하에 통합 수송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현역복무부대로 동원지정을 할려면 지금부터라도 처음 입대시 자신의 주소지와 가까운곳으로 보내주어야 될것 같네요.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