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분유 세슘발견


일본분유에서 세슘이 발견됐다고 하네요.

메이지가 제조하는분유인 '메이지 스텝'에서 방사성 물질인 세슘이 발견됐다고 일본에서 발표했다고 하네요.

 




분유 1kg당 약 30.8Bq의 방사성 세슘이 발견됐다고 하네요.
일본정부의 방사성 기준치는 1kg당 100Bq로 기준치 이하이긴 하지만 그래도 아기가 먹는 식품인데 기준치가 크게 중요한건 아닌거 같네요.


방사성물질이 유입된 경로는 분유를 만드는 과정에서 건조단계에 사용한 열풍에 방사성 물질이 섞인것으로 추측하고 있다고 하네요.

메이지에서는 방사성물질이 유입됐을것으로 추정되는 제품 40만개에 대하여 리콜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분유이야기에서 벗어난 내용이지만 아직도 군기저귀 쓰시는분들 없으시겠죠?

군기저귀 품질이 워낙 좋아서 쓰는사람들이 많겠지만. 방사능은 다큰 성인들에게도 위험한데 갓난아기에게 방사능 성분이 있을지 모르는 군기저귀는 왠만하면 사용하지 마시길 바랄께요.

우리 아이들은 소중하니깐요. ㅎㅎ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