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 걸리신분~ 목감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목감기 걸리면 괴롭잖아요~ 우선 안걸리는게 중요하니 평상시 물을 자주 마시고, 외출 후에는 비누칠 빡빡하셔서 손과 발을 깨끗이 씻으세요. 항상 청결을 유지한다면 목감기 예방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된답니다 ^ㅡ^. 그럼 목감기에는 어떤 음식을 어떻게 해서 먹으면 쉽게 낫게 되는지 같이 한번 살펴볼까요 ^^.



목감기에 좋은 음식


 목감기에 좋은 음식 1. 모과차



모과에는 비타민C, 구연산, 주석산, 사과산 등이 많이 들어 있고 탄닌산이 약간있어 청량감을 느끼게 하는데, 차로 만들어 수시로 마시면 목이 개운해지고 기분도 한결 좋아 진답니다.
만드는 방법은 모과를 깨끗이 씻고 물기를 제거합니다. 모과씨를 제거하고 얇게 썰어주셔서 유리병(술병 아시죠? ^^)에 백설탕과 1:1 비율로 재워 놓고 서늘한 곳에 2주정도 보관하시면 물기가 흥건히 나올꺼에요..^^




 목감기에 좋은 음식 2. 배숙




배숙(배즙)은 갈증을 해소시키고 열을 내리게 하며 기침과 가래를 삭혀준답니다.
배 속을 파내 꿀과함께 갈아서 다시 속이 빈 배속으로 넣어 찜통에 쪄주면 된답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3. 도라지차




도라지에는 당분과 섬유질, 칼슘과 철분이 많은 우수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기침감기에 특히 효과가 좋답니다.
도라지와 대추 감초를 보리차 끊여 먹듯이 차로 끊여 먹으면 목감기뿐만 아니라 감기 예방에도 좋답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4. 꿀무차, 무꿀차


무는 향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감기에 좋답니다.^^
무를 껍질채 얇게 썰어 그릇에 담고 무가 잠길 정도로 꿀을 넣어 밀봉시킨 후 서늘한 곳에 2~3일 보관하면 진액이 된답니다. 이 진액을 차로 마시면 목이 아픈데 좋답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5. 생강차

생강도 가래를 없애고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어 목감기에 좋답니다.
생강만 달여 먹어도 되고, 파와 함께 달여 먹어도 된답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6. 유자차




유자차 달달한게 맛있어서 겨울에 평소에도 많이 먹잖아요? ^^ 편도선이 부었을 때 먹으면 좋답니다. 그리고 감기, 몸살에 걸렸을때도 따뜻하게 끊여 마시면 몸에서 땀이나고 열이 내리게 된답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7. 대추차




겨울철 목이 칼칼하고 감기 기운이 있을 때 따뜻하게 끊여 마시면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대추에는 자양강장, 이뇨 작용과 함께 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과가 뛰어나 감기에 좋답니다. 또한, 피로회복, 무기력해소, 노화방지에 좋으며 대추에 들어있는 비타민C가 피부를 하얗게 하고 주근깨를 없애준답니다.




지금까지 목감기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위 음식들은 목감기 뿐만 아니라 감기이 된답니다. 감기 중 특히 목감기에 더 좋다는 뜻이랍니다. 저에게는 첫번째 소개해 드린 모과차가 잘 맞더라구요..^^ 그래서 항상 가을만 되면 겨울철 목감기를 위해 모과를 설탕에 재워 놓는답니다 ^ㅡ^.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