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과의 효능, 몸에 좋은 모과의 효능은?



'본초강목'에 따르면 모과는 주독을 풀고 가래를 제거하며 속이 울렁거릴때 먹으면 속이 편안해지고, 구워먹으면 설사병에 잘든는다고 하고, '동의보감'에 의하면 모과는 소화를 촉진하고, 설사 후의 갈증을 멈추게 하며, 가슴에 화가 치밀어 오르는 것을 진정시키고, 가래를 삭히며, 근육과 뼈를 튼튼히 해주고, 다리 힘이 풀렸을 때 좋다고 합니다.

모과의 효능

 모과의 효능 1. 소화촉진에 좋다. 

모과에는 신맛을 내는 사과산을 비롯한 유기산이 신진대사를 도와주고 소화 효소의 분비를 촉진시켜 준답니다.


 모과의 효능 2. 입덧에 좋다

여성들이 임신을 하면 입덧으로 고생하게 되는데 이럴때 모과차를 마시면, 입덧의 원인인 위장장애를 완화시켜 준답니다.


 모과의 효능 3. 설사병에 좋다.

모과에는 5% 가량의 당분과 칼슘, 칼륨, 철분 등 무기질이 함유된 알칼리성 식품으로, 떫은맛이 나는 것은 탄닌 성분 때문으로 이는 피부를 오그라들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설사병에 유효하답니다.


 모과의 효능 4. 목질환에 좋다.

모과에는 목 질환에 효과가 좋아, 감기, 기관지염, 폐렴 등으로 기침을 심하게 하는 환자에게 좋답니다.


 모과의 효능 5. 피부미용에 좋다.

모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에 좋답니다.


 모과의 효능 6. 혈당조절

모과에 들어있는 과당은 다른 당분보다 혈당의 상승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체내흡수를 지연시킬 뿐 아니라 흡수된 당분은 빨리 소모시키기 때문에 당뇨환자에게 좋답니다.




Posted by 블로그이야기
,